IT 이야기

미국 MongoDB 1 억 5000 만달러 자금 조달

crazyits 2013. 10. 7. 17:48
반응형

데이터베이스 기업인 미국 MongoDB는 4일 복수의 투자자로부터 총 1 억 5000 만 달러의 자금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MongoDB는 "역사상 어떤 데이터베이스 벤더의 자금 조달 중 NoSQL 여부에 관계없이 단일 라운드 자금 조달액으로 과거 최고"라고 말하고 있다.

MongoDB는 2007 년 창업 이래 총 2 억 3100 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 경쟁 NoSQL 데이터베이스 분야에서 타사를 제치고 있으며, 이번 자금 조달은 그것을 뒷받침하는 모습이다.

리드 투자자는 보도 자료에서 이름을 밝히지 않았다 "글로벌 금융 서비스 기업"이라고 T. Rowe Price Associates, Inc.의 통보를 받은 펀드와 계정, 그 외에 Altimeter Capital과 salesforce.com이 라운드에 참가한 . 또한 기존 출자자의 Intel Capital, NEA, Red Hat, Sequoia Capital도 이에 합류했다.

이번 조달 한 자금은 MongoDB의 핵심 프로젝트 MongoDB를 운용하기 위한 도구와 서비스 인 'MongoDB Management Services "또한 전세계 사용자를 지원하기 위한 활동에 사용된다.

출자 의도에 대해 벤처 캐피탈 Sequoia Capital의 Luis Robles 씨는 "이번 라운드에서, MongoDB는 업계에서 빼어난 최강의 제품, 커뮤니티, 팀, 재정적 지원을 받아 미래의 데이터베이스로 자리 매김하게 된다. MongoDB는 경쟁 시장에 몸 담고 있지만, 큰 승리를 거두 데 필요한 모든 재료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는 그들의 비즈니스 파트너임을 기쁘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또한 MongoDB의 CEO 인 Max Schireson 씨는 자신의 블로그에서 MongoDB 데이터베이스가 Oracle, IBM, Microsoft 등의 거인과 경쟁하고 있는 상황을 설명했다. "오픈 소스 OS가 준 같은 영향력을 데이터베이스에서 포기하지 않는다"며 대기업의 상업적 성공은 아직 제한적이라는 현상을 지적했다.

그 이유는 "우리는 잠재력을 보고 있지만, 우리가 있는 것은 30 년 이상의 엔지니어링을 쏟아 온 기술에 지배 된 시장이다. 그들의 디자인은 현대적인 응용 프로그램에는 그다지 적합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매우 성숙하고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고객 대기업의 요구를 이해하고 있는 거대한 에코 시스템과 대기업 고객을 가지고 우리보다 훨씬 많은 도구로 수십 년에 걸쳐 세련되어진 운영 도구를 가지고 있다 "고 선행하는 Oracle 등 대기업의 힘을 설명했다.

"우리가 1 억 5000 만 달러를 조달 한 이유는 여기에 있다. 우리는 많은 사용자들이 이 시장에 기대 수위를 구축하기 위해 대규모이고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한 것을 알고 있다. 우리는 관리 제품군을 개발하고 핵심 제품을 강화하는 것은 엄청난 작업이 된다. 우리는 보안, 관리 성, 안정성 및 확장 성에서 큰 진전을 이루었지만, 그래도 아직 할 일이 너무 정도 "라고 설명했다.

 

미국 MongoDB 보도 자료 http://www.mongodb.com/press/mongodb-closes-150-million-funding

원본글 : http://internet.watch.impress.co.jp/docs/news/20131007_618340.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