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야기

웹 브라우저 점유율(어떤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가..)

crazyits 2014. 2. 25. 21:43
반응형

인터넷을 방황하는데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웹 브라우저이다.

웹 브라우저 사용에 관한 통계를 보여주는 곳은 여러 곳이 있지만....


그 중에서 http://gs.statcounter.com/ 을 이용하여 웹 브라우저의 통계를 보도록 하자.


위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바로 그래프가 보인다.

그래프는 3가지 형태로 볼 수 있다.

기본 형태는 Line으로 선택되어 있는데 Bar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각 브라우저의 사용 수치를 막대 그래프 형태로 나타낸다.



가장 마지막에 있는 Map을 선택하면 전 세계 지도를 표시하고 각 국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의 색으로 표시를 한다.

Map을 선택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나온다.

"For maps, you need to choose a time period shorter than 90 days.

You can try viewing either the start or end of this range."



time period 또는 start, end 를 선택하여 지도상으로 보여지는 것에 대한 데이터를 3개월 분으로 선택을 한다.



3개월 이내로 선택이 되었다면 다음과 같이 색칠된 세계지도를 볼 수 있다.



통계에 관한 여러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

Stat 를 클릭하면 위쪽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것들을 출력한다.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플랫폼이 Desktop, Mobile, Tablet, Console 이렇게 4가지로 보기를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Statistic 부분을 보면 Browser(브라우저)를 선택하면 IE, Firefox, Chrome, Opera... 와 같이 통계를 보여준다.

Browser Version을 선택하면 브라우저 버전을 구분하여 그래프를 나타낸다.

Screen Resolution 은 화면 해상도가 얼마나 되는가에 대한 통계를 보여준다.

Search Engine은 어떤 검색엔진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가에 대한 통계이다.

Search Engine Host는 검색엔진으로 사용하는 서버가 어떤 것인지에 관한 통계이다.

Social Media는 소셜 미디어 사용 통계를 보여준다.




Stat 오른쪽에 있는 Region은 국가를 선택하는 것이다.

클릭하여 South Korea를 선택하였다.



Region의 우측에 있는 Period는 그래프로 나타낼 데이터의 기간을 설정하는 것이다.

현재 달(This Month), 지난 3개월(Last 3 Months), 지난 6개월(Last 6 Months), 지난 1년(Last 12 Months), 통계 전체(All Data)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특정한 날을 지정도 가능하다.


다음의 그래프는 우리나라를 선택하고 2014년 2월달의 브라우저 점유율만 선택한 것이다.

IE(MS 인터넷 익스플로러) 79%, Chrome(Google 크롬, 일명 초로미?) 18.47%, Firefox 1.6%, Safari 0.66%, Opera 0.11%, Other 0.16%

우리나라가 특정한 브라우저에 잠식이 되어 있는 것이 명확하게 드러나고 있다.

이것에 대한 이야기는 나중에 다시 이야기를 적어보도록 하겠다.

아래쪽에 보면 몇가지 옵션이 더 있는데 그 기능은 다음과 같다.

Save Graph Image - 현재 선택한 그래프를 jpg 이미지로 저장한다.

Download Data - CSV 파일로 내려 받을 수 있어 엑셀(Microsoft Excel)과 같이 CSV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에서 데이터 값의 사용이 가능하다.

Embed HTML - 현재 보이는 데이터를 웹페이지에 넣고 싶으면 "<div~~~~" 되어 있는 것을 복사해서 원하는 위치에 삽입하면 된다.



브라우저 점유율에 관한 것을 다양하게(?) 보여주고 통계값도 내려받을 수 있으니 어딘가에는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2014년 세계 브라우저 점유율에 관한 지도이다.

푸른색이 IE(인터넷 익스플로러)인데 몇 곳이 보인다.

각 푸른색 위로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으면 해당하는 지역의 점유율이 나온다.

그곳들의 점유율을 보면 2번째 순위에 있는 브라우저와 차이가 많지 않다.....

옆나라 중국을 보면 IE 40.27%, Chrome 39.25% 다.


2014. 2 World Browser Use


인터넷 익스플로러(Microsoft Internet Explorer)가 70~80%를 점유하고 있는 곳은.

우리나라 밖에 없는 것으로 추정된다.... (아니 확실한가?)


여튼...... 브라우저 통계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는 곳이니 한번 들어가서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