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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itzBasic은 그래픽 모드를 생성하는 방법이 간단하게 구현이 되어 있다.
IDE를 실행한뒤 Ctrl + N을 눌러 다음과 같이 입력한뒤 저장을 한다.
그리고 F5를 눌러 작성된 것을 실행해본다.
수행을 하면 다음과 같은 창을 볼수 있다.
AppTitle "Graphics Mode Test" Graphics 640, 480, 16, 2 WaitKey() EndGraphics
1. AppTitle 창모드로 수행될때 타이틀바에 표시될 내용
2. Graphics 2D 그래픽 모드로 초기화 하는 명령어로 뒤에 붙는 것들을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한다.
640 - 가로 해상도
480 - 세로 해상도
16 - 컬러 값을 설정한다. 0, 16, 24, 32등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2 - 화면 모드를 설정한다. 0 자동, 1 전체화면, 2 창모드, 3 크기 조정이 가능한창
3. WaitKey() 키 입력을 기다린다.
4. EndGraphics 그래픽 모드를 종료한다.
그래픽 모드로 전환을 하는데 많은 코드를 필요하지 않고 간단하게 변환을 할수 있다.
모드 전환을 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그 화면에 점찍기를 수행해보도록 하자.
점을 찍는 명령어는 Plot 인데 이것은 다음과 같이 사용하면 된다.
AAppTitle "Graphics Mode Test" Graphics 640, 480, 16, 2 Plot 200, 200 WaitKey() EndGraphics
Plot 가로위치, 세로위치 이렇게 입력을 하면 해당하는 위치에 점이 나온다.
기본값은 흰색으로 되어 있다.
그러나 창에 점이 하나만 찍히기 때문에 잘 보이지 않는다.
여러줄을 입력하여 점을 찍어보았다.
이와 같이 모드를 변환하고 그 화면에 작업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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