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절주절

'천안함 프로젝트' 상영중단 사태..

crazyits 2013. 9. 9. 17:57
반응형

‘메가박스’ 에서 다큐멘터리 영화인 ‘천안함 프로젝트’가 갑자기 상영중단이 되었다.

이 영화는 2010년 천안함 사건에 대한 의문과 의혹들에 대한 여러 가지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다.

 

해당 영화에 상영 금지 가처분 소송이 있었는데 기각되었다.

재판부의 결정문을 보면 다음과 같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90508233904672

재판부의 결정문에는 표현의 자유에 대한 부분에 "영화의 제작, 상영은 원칙적으로 헌법상 표현의 자유에 의해 보장된다"며 이어 “영화가 내포하고 있는 넓은 주제나 배경이 되는 사회적 흐름 등도 함께 고려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표현행위에 대한 사전억제는 검열을 금지하는 헌법 조항의 취지에 비추어 볼 때 매우 제한적으로 허용된다고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의혹제기 자체를 막기 보다는 의혹제기를 허용하고 그에 대하여 투명하게 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도로 이 사건의 영화를 제작한 것으로 보인다”라며 때문에 "영화가 허위사실을 적시하여 신청인들의 명예가 훼손되었다는 주장은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밝혔다.
또한 "영화는 합조단 보고서와 반대되는 주장 또는 의견을 도출하기 위한 정황이나 증거가 명백히 허위가 아닌 이상, 합조단 보고서의 결론에 부합하는 증거나 정황을 함께 표현하지 않았다 하여 이 사건의 영화가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였다고 볼 수 없다"고 덧붙였다.

 

법원에서도 문제가 없다고 하는 것이다.

그런데 메가박스에서는

“일부 단체의 강한 항의 및 시위에 대한 예고로 인해 관람객 간 현장 충돌이 예상돼 일반 관객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배급사와 협의 하에 상영을 취소하게 됐다”고 이유를 설명하였다.

 

어딘가의 협박(?)에 굴복하였다는 이야기인데 이런 사태라면 법적으로 해결을 하는게 순리 아닌가?

‘메가박스’ 에 관련되어서 찾아보았다.

중앙일보가 50.01%

맥쿼리 49.99%

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었다.

 

어디선가 많이 보던 곳이 있다.

MB 와도 연관(?)이 있고 우리 나라 여러 가지 유료도로 및 민자사업들을 한 그 곳입니다.

 

‘천안함 프로젝트’ 가 ‘메가박스’에서 갑자기 내려간 이유가 저 ‘맥쿼리’와 연관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우리나라 봄날은 언제 올런지…

 

천안함 침몰 사건 위키 백과 링크

http://ko.wikipedia.org/wiki/%EC%B2%9C%EC%95%88%ED%95%A8_%EC%B9%A8%EB%AA%B0_%EC%82%AC%EA%B1%B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