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

AMD FidelityFX Super Resolution 3

crazyits 2023. 3. 25. 02:43
반응형

AMD는 그 동안 소프트웨어적인 지원에서 좀 열약한 면을 보여주고 있었다.

Nvidia에서는 DLSS 라는 업스케일링 기술을 가지고 프레임 향상을 꾀하고 있다.

이에 대적하여 AMD 는 FidelityFX Super Resolution 줄여서 FSR이라는 것으로 지원을 하고 있고 현재 2.2 까지 나와있다.

연말에는 FidelityFX Super Resolution 3가 나올 예정이다.

금주 GDC에서 게임 개발자들에게 FSR3를 선보이면서 오픈 소스에 대한 것을 재확인 하였습니다.

FidelityFX Super Resolution 3

AMD FidelityFX Super Resolution 3 에 대한 세부적인 공개는 없었지만 AMD에서는 이번 주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에 요약하는 메세지를 보냈습니다.

차세대 FSR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FidelityFX Super Resolution 3 (FSR 3) - FSR2의 후속으로 현재 개발중인 AMD의 차세대 업스케일링 기술로 수십년간의 AMD R&D 및 기술의 혁신으로 AMD Fluid Motion이라는 프레임 보간 기술이 지원되는 게임에서 최대 2배의 프레임 속도 향상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FSR3은 최적의 통합 및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서 MIT 라이선스에 따라 오픈소스로 제공됩니다.'

 

Nvidia의 DLSS3에서 2개의 프레임을 가지고 중간의 프레임을 만드는 기술을 적용하였다. AMD도 이와 비슷한 기술을 적용하여 최대 2배의 프레임 속도를 나타낸 것이라고 한다.

현재 FSR2는 MIT 라이센스에 따라 오픈 소스로...

깃허브에서 FidelityFX Super Resolution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GPUOpen-Effects/FidelityFX-FSR2

FSR3 가 MIT 라이센스를 가지고 오픈소스이고 프레임 보간 기능이 들어갈 예정이라는 것 말고 다른 내용은 없다.

Nvidia DLSS는 Windows, Linux 용 바이너리 전용 라이브러리를 제공하고 비공개 소스입니다. https://github.com/NVIDIA/DLSS

Intel XeSS도 개방이라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바이너리 라이브러리만 확인됩니다. https://github.com/intel/xess

 

AMD의 FSR(FidelityFX Super Resolution)은 다른 회사와 달리 오픈소스로 확실한 차별화를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