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DIY-자급자족

맑은 날의 태양광 발전량....

crazyits 2023. 5. 8. 15:51
반응형

태양광을 설치한지 며칠되지 않았다.

4일에 설치하고 5일 6일 7일....

지속적으로 날씨가 좋지 않았다.

흐리기도 하고... 비도 오고

그렇다 보니 설치한 것의 출력이 어느정도까지 나오는지 확인을 할 수 없었다.

5월 8일.... 어버이날이다

그래서 그런가 날씨도.... 하늘에 구름이 적게 지나가고 있으며 하늘도 화창하고

태양이 짱짱한 날이다.

태양 -- 구름 -- 태양광 패널 이런 상태였던 것이

태양 -- 태양광 패널 ... 중간에 가로막는 것이 사라졌다.

12시가 되었을때 인버터의 발전량을 확인 했더니.. 2.0KW 정도 되었다.

1시가 되었을때 인버터의 발전량은 2.5~ 2.6KW 까지 나오는 것이 눈에 띄었다.

2시 3시가 되어도 2KW대 이상을 유지하는 것을 보면 정상적인 출력이 나오는 것으로 생각된다.

인버터에 보면 금일 전력 생산량이 표시된다.

그것을 확인해보니 3시 연재 대략 17KW 정도 표시되고 있다.

대략 8~9시간 정도 발전을 했다고 하면.. 시간당 2KW 정도의 생산량을 보여주고 있다.

맑은날이라서 역시나 흐린날과는 발전량의 차이가 엄청나게 벌어지고 있다.

하지만 맑은 날이라고 발전량이 좋은 것은 아니다.

 

태양광에서 중요한 것은...

태양 -- 태양전지판 ... 이 둘 사이에 아무것도 간섭하는 것이 없어야 발전이 잘 되는 것이다.

맑은 날아리고 하지만 구름이 소량 지나가면서 태양을 살짝 가리는 때가 있었는데..

2KW를 넘는 발전량을 보이던 것이.... 1.Xkw 대로 떨어지는 것이 확인되었다.

태양과 전지판 사이를 가로막는 이런 요인들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이제부터는.... 기우제를 싫어하도록 해야겠다....  

비는 적당히 와야 되지만.... 그렇게 되면 발전량이 대폭 떨어지니... 이거 참...... OTL~

 

아직 상계처리는 되지 않았지만....

금일 태양광에서 생산되는 발전량을 대충 확인해보니...

설치를 한 것이 잘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오늘 한전에 서류가 들어간 것 같은데 빠르게 처리가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