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DIY-자급자족

또 하나의 LED 등 수리....

crazyits 2023. 5. 23. 13:01
반응형

자주 눈에 들어오는 것은 아니지만...

LED 등기구들이 가끔 눈에 보일때가 있다.

관심을 가지고 있을때는 몰랐던 것이...

이제는 눈에 들어오고 있다.

얼마전에 또 하나의 등기구가 눈에 띄여서 가지고 왔다.

십자 LED 등기구

일반적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십자등이다.

CITYO 라는 상표가 붙어 있었다.

여튼 해당하는 것의 커버를 벗기고 내부를 확인했다.

기판에는 LED칩에 대한 정보와 PCB 크기, 설계날짜(?)등 여러가지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었다.

해당하는 제품에 사용된 LED 칩의 제조회사는 LG 이노텍인 것 같다.

LED PCB 기판 정보

어디에 손상이 발생했을까 여기저기 살펴보다가

눈에 확 들어오는 두곳이 있었다.

노란색으로 보여야 될 LED 칩이 .... 검게 타버린 것이 확인된다.

LED 칩을 가지고 있는 것이 없다보니...

그리고 SMD용을 땜질하기에는 실력도 부족하고

적당한 저항을 찾아서 해당하는 곳을 대충 연결했다.

좌측하단에 LG 이노텍 어쩌구 보이네요... LED 칩은 LG 이노텍의 것을 사용했군요.

타버린 2개의 칩으로 인해서 동작하지 못했던 것이었다.

해당하는 등기구는 수리를 마치고....

울 집은 아직 형광등을 사용하는 것들이 있다보니...

원형 형광등이 있던 등기구가 있어서

그것을 위에 수리된 제품으로 교체를 하였다.

기존 형광등도 메롱한 상태에서 그런가?

교체를 하고나서 느끼는 밝기는 대략 2배 정도의 느낌이다.

 

이렇게 고쳐서 쓰는 것이... 앞으로 지향하여야할 우리의 모습이 아닐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