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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과 관련된 개발에 있어
게임엔진을 사용하여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런 엔진들은 다양하고 ...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다고 볼수 있는 ....
Unity의 라이센스가 변경된다고 한다.
https://blog.unity.com/news/plan-pricing-and-packaging-updates
기존의 라이센스에서 변경되는 것이 매우 웃기는 상황이다.
신규 설치가 이루어 지면 그 횟수를 카운팅 하여서
그 설치수에 따라서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고 한다.
헐.... 매출에 대해서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는 기존의 방식으로는
수익을 더 올리기 힘들었나?
새로운 설치만 되면 수수료를 받는 정책이라니...
저 수수료로 인하여...
앞으로 unity를 버리고.. 다른 게임엔진으로 갈아타는 곳이...
늘어날 것으로 생각된다.
지금도 유니티가 잘 나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런데 저 정책이라면
다른 게임엔진의 시장 점유가 상승하도록 만들어주는 것으로 보인다.
신규 설치때마나 수수료라니....
어이가 없다는 생각이 든다..
나 같아도... 뭐 같아서....
언리얼, godot 등 다른 엔진들을 찾아볼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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