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는 그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또는 SDK가 있으면 더 좋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AMD 하드웨어는 많은 발전을 하였지만....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것은 매우 빈약한 면이 있었습니다.
gpuopen.com 이라는 사이트를 2016년인가 개설하고 그 뒤로 많은 작업들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Radeon ProRender SDK라는 것이 있습니다.
물리기반 렌더링 엔진으로 오픈소스이며 크로스 플랫폼인 SDK 로.. 2023년 3월 10일 3.1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수년간의 작업을 하여 ProRender SDK 3.1은 이제 OpenCL에 의존하는 것에서 HIP 인터페이스로 전환했습니다.
HIP이 포함된 Radeon ProRender는 지난 1년 동안 프리뷰/테스트 후보로 제공되었으며 ProRender SDK 3.1을 통해서 Pro Render의 백엔드는 이제 Windows 및 Linux 모두에서 OpenCL에서 HIP로 전환되었습니다.
이 HIP 지원은 HIP 및 CUDA를 동적으로 로드하기 위해서 Orochi 프로젝트를 사용합니다.
HIP/Orochi를 사용하는 ProRender SDK 3.1에서는 이제 모든 커널을 미리 컴파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베벨 셰이더 지원, 볼륨 및 SSS AOV, 라이트 링크 및 기타 렌더링 개선 되었습니다.
하드웨어 측면에서 Hybrid Pro 코드가 포함된 ProRender SDK 3.1은 하드웨어 레이 트레이싱이 없는 구형 AMD GPU를 포함하도록 Radeon GPU 지원을 확장했습니다.
ProRender의 HybridPro는 이제 확장된 GPU 아키텍처에 Navi 1x, Vega 및 Polaris를 포함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GPUOPEN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https://gpuopen.com/learn/prorender_sdk_3_1_0/
깃허브에서 해당 SDK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GPUOpen-LibrariesAndSDKs/RadeonProRenderSDK
https://www.phoronix.com/news/Radeon-ProRender-SDK-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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