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Virtualization

vmware vSphere Hypervisor (vmware esxi)

crazyits 2018. 5. 19. 00:08
반응형

* 2018년 5월 현재 버전 : 6.7


언제인지 모르겠지만 esxi 명칭이 바뀌었다.

vmware vSphere Hypervisor 라고 말이다.


https://www.vmware.com/kr/products/vsphere-hypervisor.html

한글페이지도 꾸며져 있다.

동영상으로 어떠한 제품인지 설명이 잘 되어 있고 중간의 참고 자료

'설치 및 구성, client 설치, 가상 머신 설치 및 임포트' 등등 설명이 잘 되어 있다.


vSphere Hypervisor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vmware 사이트에 로그인을 해야만 한다.

1. 우측 상단에 보면 로그인 버튼이 있는데 마우스를 위로 가져가면 아래로 메뉴가 나온다.

    MyVmware를 선택한다.


2. 로그인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온다. 계정이 없는 사람은 Register를 눌러 등록을 한다.


3. 로그인 후 나오는 페이지 중간 정도 쯤에 보면 'Available Free Trials'라고 보이는 부분에서 아래로 보면 View all이 있을 것이다.

   View all을 누른다.


4. 새로운 창이 뜨는데 맨 아래쪽으로 가보면 'VMware vSphere Hypervisor(64bit)'가 보인다. 클릭하도록 하자.


5. VMware vSphere Hypervisor 다운로드 페이지이다.

  아래쪽에 Register 버튼을 누른다.


6. 라이센스 동의서를 받는다. 해당 항목들을 다 작성하고 완료한다.


7. 중간에 보면 'VMware vSphere Hypervisor 6 License'가 보일 것이고 그 우측에 설치후에 사용할 키가 보인다.

그리고 그 아래쪽에 ISO파일을 받을 수 있는 버튼이 있다.

Manually Download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VMware vSphere Hypervisor 는 왠만한 시스템에서는 다 설치가 되지만....

문제가 되는 것은 NIC이다.

주로 서버나 워크스테이션 급에서 사용하는 NIC(intel, broadcom... 등등)만 인식하도록 되어 있다.

보편적인 데스크탑 보드에서 많이 사용하는 Realtek과 같은 칩은 지원하지 않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