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

Unity 라이센스 변경... (2024년 1월 1일) ... 거위 배 가르기

crazyits 2023. 9. 14.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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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과 관련된 개발에 있어

게임엔진을 사용하여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런 엔진들은 다양하고 ...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다고 볼수 있는 .... 

Unity의 라이센스가 변경된다고 한다.

https://blog.unity.com/news/plan-pricing-and-packaging-updates

 

Unity plan pricing and packaging updates | Unity Blog

With this new policy, as of January 1, 2024, we will offer Unity Personal to anyone regardless of how much revenue they make to provide more flexibility in how creators manage their licenses. Once a game passes the revenue and install thresholds, the studi

blog.unity.com

 

기존의 라이센스에서 변경되는 것이 매우 웃기는 상황이다.

신규 설치가 이루어 지면 그 횟수를 카운팅 하여서

그 설치수에 따라서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고 한다.

헐.... 매출에 대해서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는 기존의 방식으로는

수익을 더 올리기 힘들었나?

새로운 설치만 되면 수수료를 받는 정책이라니...

저 수수료로 인하여...

앞으로 unity를 버리고.. 다른 게임엔진으로 갈아타는 곳이...

늘어날 것으로 생각된다.

 

지금도 유니티가 잘 나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런데 저 정책이라면

다른 게임엔진의 시장 점유가 상승하도록 만들어주는 것으로 보인다.

신규 설치때마나 수수료라니....

어이가 없다는 생각이 든다..

나 같아도... 뭐 같아서....

언리얼, godot 등 다른 엔진들을 찾아볼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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