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dware

13세대 메인보드 인텔 랜 226-V(2.5G)도 끊어지는 문제가 있다고 한다... 225V도 뭐 같은 제품이었는데....

crazyits 2023. 1. 21. 14:46
반응형

알게 모르게 꽤 많은 사람들이 인텔랜으로 인해서 고통을 받았다.

225-V ? 225V 여튼 찾아보면 많은 사람들이 끊기거나 먹통이 되거나... 장치를 사용할 수 없거나 등의 흔적을 확인할 수 있다.

오죽하면 저 칩이 리버전이 3번이나 된 그런 네트워크 칩이다.

인텔의 12세대 메인보드를 보면 저 칩을 탑재하고 있는 제품들이 상당 수 있다.

문제 없이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꽤 많은 사람들이 여러 증상을 호소했고 대부분 메인보드 내장이 아닌 외장랜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택했다.

여튼 이리 문제가 많던 것은 지나가고...

13세대 메인보드가 새로운 700대 칩셋을 탑재하면서 네트워크를 담당하는 제품으로 226-V 을 주로 선택하였다.

애도 문제가 있다고 해외매체에 올라왔다.

https://www.techpowerup.com/303854/psa-intel-i226-v-2-5gbe-on-raptor-lake-motherboards-has-a-connection-drop-issue-no-fix-available

 

PSA: Intel I226-V 2.5GbE on Raptor Lake Motherboards Has a Connection Drop Issue: No Fix Available

The Intel Ethernet i226-V onboard 2.5 GbE controller appears to have a design flaw that causes the Ethernet connection to drop at random times for a few seconds. The I226-V is the latest version of Intel's cost-effective 2.5 Gbps Ethernet networking chips

www.techpowerup.com

몇초동안 무작위로 끊어진다고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225V에서 일부는 1Gbe 모드를 적용하여 해결을 하였습니다.

이 방법을 226-V에 적용을 하였지만 문제는 지속되었다고 합니다.

드라이버를 바꿔가며 적용을 해봐도 네트워크가 끊어지는 증상은 여전하다고 하네요.

하긴... 225V나 226V 나...

반응형

1G ... 기가비트 시절에는 인텔 랜카드면 최상이라고 생각되었고 리얼텍(꽃게) 칩은 ... 별로라고 했습니다.

저 시절의 인텔 칩은 서버용 네트워크 카드들도 많이 제조되었고 가격대고 상당하였습니다.

그런데 어쩌다가 인텔 제품이 이 지경이 된 것일까요.

인텔 칩셋이 문제가 생긴게... i211 이후에 인텔 네트워크 칩셋이 맛이 가버린 것 같습니다.

 

어후..... 메인보드에 장착되어 있는 기본 칩셋이라 교체가 가능한 것도 아닌데 이런 문제가 발생하다니...

잘 걸러내야 할 것입니다.

메인보드에 있는 것은 저런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면 안되는데... 저건 좀 심하다고 생각듭니다.

13세대 메인보드 구입하시는 분들 또 고통을 받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