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mulator

아르고스의 전사(Legendary Warrior, Rygar, アルゴスの戦士) - 고전게임 마메롬(Mame Rom)

crazyits 2013. 9. 1. 00:25
반응형

아르고스의 전사(Legendary Warrior, Rygar, アルゴスの戦士) 게임 화면

 

우리나라에서는 ‘아르고스의 전사’라는 이름으로 오락실에 있었다.

영문판에서는 ‘Rygar’ 일본판은 ‘アルゴスの戦士’ 라 불리었다.

 

조작법은 방향키와 공격, 점프를 이용한다.

공격으로 나가는 것은 주인공 오른쪽 팔에 원반을 달고 있는데 이것이 정면으로 나간다.

이 원반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은 일정한 시간마다 아이템이 떨어지는데 그것을 먹으면 업그레이드가 된다.

아래쪽 5칸의 공간에 표시가 되는데 각각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한다.

붉은색 별 : 원반이 나가는 거리가 대폭 증가한다 대략 2.5배 정도 늘어나 보임

왕관 모양 : 원반의 크기가 커지며 여러 명의 적이 있을 때 동시에 피해를 입힌다.

해 모양 : 공격 시 방향을 위로 하면 반원으로 원반을 돌리던 것을 위쪽으로 일직선으로 나가도록 변경한다.

 

점프를 이용하여 적을 밟으면 일정한 시간 동안 행동불가 상태에 빠진다.

호랑이 아이템을 먹었을 때는 적을 밟으면 공격하는 효과를 가지게 된다.

 

십자가 아이템은 드물게 나오는데 이것은 일정한 시간 동안 주인공에게 보호막을 적용한다.

이 때는 적을 마구 들이받아도 된다.

 

각 스테이지에는 일정한 시간이 주어진다. 상단에 그 시간이 있으며 시간을 다 소모하면 좌측에서 덩치가 큰 괴물이 나온다.

시간을 늘리는 방법은 회색으로 된 것을 부수면 나오는 T 를 먹으면 시간이 일정량 증가한다.

 

스테이지 완료가 될 때 재미있는 장면이 있는데 화로를 들고 휴식 공간으로 들어간다.

나올 때도 화로를 들고 스테이지로 나온다.

 

공중을 날아다니는 적의 등에 올라타 처음부터 끝까지 가면 편한 스테이지도 있다.

단 호랑이 아이템을 먹은 상태에서는 불가능하다.

 

분류 : 액션

제작사 : Tecmo(테크모)

발표년도 : 1987

필요롬 : neogeo bios

 

네오지오 바이오스 롬(neogeo bios rom)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fastroms.com/MAME-Roms/Neo-Geo

아르고스의 전사(Legendary Warrior, Rygar, アルゴスの戦士) 롬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fastroms.com/MAME-Roms/Ryga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