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mulator

미소녀 전사 세일러문(Pretty Soldier Sailor Moon) - 고전게임 마메롬(Mame Rom)

crazyits 2013. 9. 3. 15:58
반응형

미소녀 전사 세일러문(Pretty Soldier Sailor Moon) 게임 화면 

 

1990년대 초 일본의 소녀대상 만화잡지에 연재되었던 ‘소녀전사 세일러문’을 게임으로 구성한 것이다.

KBS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방송을 하기도 했다. 그 제목은 ‘달의 요정 세일러문’

‘정의의 이름으로 널 용서치 않겠어’ 라는 대사를 기억하는 사람들도 꽤 많을 것이다.

 

게임을 시작하면 5명의 캐릭터 중에서 한가지를 선택하게 된다.

캐릭터의 복장은 역시 세일러복이지만 캐릭들의 늘씬함을 강조하기 위해 치마의 길이가 매우 짧다.

그 아래로 보이는 쭉 뻗은 다리로 적을 공격하게 된다.

세일러문을 보지 않은 관계로 누구인지는 모르겠지만 캐릭 가운데 있는 사람이 중심인물일 것이다.

 

방향키로 기본적인 이동을 하고

A 버튼은 공격을 하는 버튼인데 처음에는 주먹으로 적을 연타로 때리게 되면 발도 사용하게 된다.

B 버튼은 점프를 한다. 이단 옆차기를 할 때나 필요하고 그 외에는 그다지…

C 버튼은 필살기(?)를 사용한다. 이것은 아이템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한 것인데 기본적으로 1번 사용할 수 있도록 주어진다.

사용을 하면 해당 캐릭터의 얼굴이 화면 전체에 나오며 어쩌구 저쩌구… 한 뒤에 화면에 있는 모든 적이 일정한 데미지를 받게 된다.

파란색 루즈(?) 같은 아이템을 먹으면 사용이 가능해진다.

 

분류 : 액션

제작사 : Banpresto

발표년도 : 1995

필요롬 : neogeo bios

 

네오지오 바이오스 롬(neogeo bios rom)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fastroms.com/MAME-Roms/Neo-Geo

미소녀 전사 세일러문(Pretty Soldier Sailor Moon)  롬 다운로드 페이지 http://coolrom.com/roms/mame/11931/Pretty_Soldier_Sailor_Moon_(Ver._95*03*22B,_Europe).ph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