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mulator

러시 앤 크래쉬(Rush & Crash, The Speed Rumbler, 스피드럼블러) - 고전게임 마메롬(Mame Rom)

crazyits 2013. 8. 30. 00:34
반응형

러시 앤 크래쉬(Rush & Crash, The Speed Rumbler, 스피드럼블러) 게임 화면 

 

일본에서는 Rush & Crash 해외에서는 The Speed Rumbler 라고 불렸던 게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인기리에 방영하던 자동차 외화로 인하여 ‘전격 Z 작전’ 이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납치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자동차를 타고 적의 본진까지 달려가 적 보스(?)를 처치해야 합니다.

정해진 시간 내에 적 본진에 도착을 해야 되므로 적들을 무시하고 일단 달려야 됩니다.

 

기본으로 주어지는 자동차는 일정한 내구성이 있어서 충격을 받거나 적의 총탄에 맞으면 에너지가 소모 됩니다.

일정한 에너지 이하로 되어버리면 차에 불이 나는데 이때는 뛰어 내리면 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보급차가 와서 자동차를 떨구어 놓고 갑니다.

 

아이템이 나오는 곳은 Help라고 쓰여진 천막을 차로 치거나 총알로 맞추면 아이템을 든 사람이 나옵니다.

구급상자는 에너지를 채워줍니다.

총기 모양은 총을 업그레이드 합니다.

렌치는 에너지 최대량을 일정량 증가 시킵니다.

숫자판은 해당하는 점수를 증가 시킵니다.

 

기본조작은 방향키로 합니다.  그 외 버튼을 사용하는 방법은

차량을 탑승하고 있을 때

A 버튼 총알 발사

B 버튼 차에서 내리기

 

차량에서 내려 사람일 때

A 버튼 총알 발사

B 버튼 뛰어 구르기

 

총탄으로 파괴가 되지 않는 것들도 있고 적의 차량이 매우 빠르다.(하지만 적의 움직임은 별로이기 때문에 조작만 잘 하면 따돌리는 것이 가능하다.)

한 방에 자동차가 터지는 곳도 있고 이런 것들을 기억해야 된다.

 

이런 여러 가지로 인해서 난이도가 상당히 어렵다.

 

분류 : 슈팅(Shooting

제작사 : Capcom(캡콤)

발표년도 : 1986

필요롬 : neogeo bios

 

네오지오 바이오스 롬(neogeo bios rom)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fastroms.com/MAME-Roms/Neo-Geo

러시 앤 크래쉬(Rush & Crash, The Speed Rumbler, 스피드럼블러) 롬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fastroms.com/MAME-Roms/The-Speed-Rumbler

http://www.fastroms.com/MAME-Roms/Rush-Cras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