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Virtualization

Ubuntu에 VMWARE workstation 설치

crazyits 2009. 4. 28. 12:25
반응형
가상 OS를 동작하기 위해서 Linux에서 사용할수 있는 것은 몇가지가 있다.
대표적인 것으로 Virtual Box, VMWARE Workstation, VMWARE Server등이 있다.
Virtual BOX, VMWARE Server는 프리웨어로 사용하는데 제약이 없지만
VMWARE workstation은 상용으로 사용기간 제약을 가지고 다양한 기능과 OS를 지원한다.

VMWARE 사이트에서 간단한 등록을 하면 리눅스용을 받을수 있다.
패키지는 rpm, bundle 2가지로 받을수 있으며 각각 x86, x64 버전이 있다.
우분투에 설치를 해야 되므로 .bundle 패키지를 받도록 한다.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았으면 터미널에서 해당 패키지를 받은 폴더로 이동하여
'chmod 755 파일명' 을 통하여 실행이 가능하도록 변경을 한다.
그리고  'sudo sh ./파일명'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창을 볼수 있다.
라이센스에 동의 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도록 한다.



vmware에서 문제가 발생하였을때 사용할 Debugger을 설정하는 부분이다.
Eclipse가 설치되어 있어 그 경로가 자동으로 입력되었다. 설정이 안되어도 상관은 없다.


설치를 위한 준비가 모두 끝났으니 Install을 눌러 설치를 진행하도록 하자.


프로그래스 바가 슉~하고 지나가면서 설치를 하고 있다.


프로그래스바의 진행이 모두 완료된후 설치가 성공적으로 되었다는 메세지를 보여주고 있다.


메뉴바의 '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WMware Workstation' 을 실행하도록 한다.
라이센스에 관한 것이 나오는데 Accept를 선택하고 넘어가도록 한다.


VMware Workstation가 수행된 화면이다. 윈도우 VMware Workstation 같은 화면을 가지고 있다.


VMware Workstation을 설치하면서 같이 설치되는 것으로
Virtual Network Editor, VMware Player 도 모두 윈도우 환경과 동일하게 설치된다.
'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에서 찾아볼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