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

가상화면 테스크탑(Actual Virtual Desktop)에 관하여...

crazyits 2014. 3. 9. 11:55
반응형


다중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면 화면의 크기로 인하여 불편한 점을 느낄때가 많다.이러한 것을 해소하기 위해 가상 데스크탑(Virtual Desktop)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있다.
리눅스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지원을 하지만 윈도우는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한다.
그 중에서 actualtools의 Actual Virtual Desktop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상용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지원되는 운영체제는 Windows XP, Windowns Vista, Windows 7, Windows 8, Windows 8.1 등을 지원하고서버 운영체제(Windows 2000, Windows 2003, Windows 2008, Windows 2012)도 지원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아래에서 정보확인 및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으며 3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http://www.actualtools.com/virtualdesktops/

위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은 클릭 몇번으로 이루어지니 넘어가고 Actual Virtual Desktop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인다. 좌측에는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고 오른쪽은 해당하는 메뉴에 대한 것을 설정하는 부분이다.

1. 가상 데스크톱
바로 위의 화면의 메뉴로 가상 화면을 만들고 그것에 대한 전체적인 설정을 한다.
왼편 아래쪽에 보이는 + 표시를 눌러 가상 화면을 추가하면 된다.
중간 부분에 '가상 바탕화면 전환기' 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을 화면 오른쪽 아래에 가상화면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아이콘을 표시해준다.

Actual Virtual Desktop Switch Windows


'가상 바탕화면 전환기'의 방향은 세로와 가로로 설정이 가능하고 그 우측에 있는 셀 크기는 표시할 아이콘의 갯수로 너비 4면 가로로 4개의 아이콘을 표시해주고 높이 4라면 상하로 4개의 아이콘을 표시한다.








Actual Virtual Desktop Option


녹색 + 버튼을 눌러 가상화면 2개를 생성하고 오른쪽에 있는 스크롤바를 이용하여 아래로 내린 화면이다.
각 가상화면의 이름, 배경화면, 단축키등 설정이 가능하다.

Actual Virtual Desktop Setting



2. 창 설정
현재 사용하고 있는 PC 또는 노트북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창에 대한 설정을 하는 것이다.
3가지 메뉴(기본설정, 기본설정, 제외)가 있는데 제일 위쪽의 기본설정에서 가능한 것은 다음과 같다.

Actual Virtual Desktop Windows Setting


중간 기본 설정은 프로그램의 우측 상단에 가상화면 이동관련된 메뉴를 넣는 것에 대한 각 프로그램의 설정이다.사용자가 추가를 할수 있으며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 목록에서 선택을 하여 추가도 가능하다.

Actual Virtual Desktop Windows Setting Default


가장 아래쪽에 있는 제외는 가상화면 이동에 관한 메뉴를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설정하는 것이다.
화면이동을 사용하지 말아야 하는 것이 있다면 여기에 추가를 하면 된다.
바로 위 메뉴와 동일하게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 목록에서 선택을 하는 기능이 있다.

Actual Virtual Desktop Windows exclude


설치되어 있는 아무 프로그램이나 동작시켜 보면 상단 우측에 조그마한 사각형이 보인다.
이것이 Actual Virtual Desktop에서 작동하는 것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다른 화면으로 이동시킬 때 사용하게 된다.
창 설정은 이러한 기능을 설정하는 곳이다.

Actual Virtual Desktop Windows ICON



3. 단축키
가상화면을 이동하거나 현재 사용하고 있는 창을 다른 가상화면으로 전환하는 버튼을 설정한다.
단축키를 잘 이용하면 화면 전환이 쉽고 창의 이동을 우측상단 메뉴를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
기본설정은
윈도우키 + [ - 현재 사용하고 있는 화면 다음 것으로 이동
윈도우키 + ] - 현재 사용하고 있는 화면 이전 화면으로 이동
윈도우키 + \ - 현재 활성화 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다음 화면으로 옮긴다.
윈도우키 + Shift + \ - 현재 활성화 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이전 화면으로 옮긴다.

Actual Virtual Desktop Key


4. 옵션
사용언어 및 글꼴 설정, 업데이트 설정을 하고 제목단추 옵션에서는 스킨을 사용할 수 있다.

Actual Virtual Desktop Option


5. 도구
도구라 되어 있어 무언가 유용한 것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천만에
Actual의 프로그램들에 대한 리스트와 간단한 설명이 나온다.
그러므로 거의 사용되지 않는 메뉴이다.
물론 좌측에 보이는 제어센터에 있는 Actual Virtual Desktops 불러오기, 시작, 중지와 같은 메뉴와 구성에 있는 백업, 복원 기능은 유용할 수도 있다.

Actual Virtual Desktop 도구(Tools)


가상 화면을 설정하여 조금은 여유로운 화면(?)으로 컴퓨팅 생활을 즐겨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