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

Adobe Acrobat PDF 페이지 편집

crazyits 2013. 9. 16. 17:56
반응형

PDF는 Adobe 에서 개발한 것이다.

그래서 pdf 문서를 편집에 Acrobat이 주로 사용된다.

 

페이지 편집에 관련된 것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우측에 있는 ‘도구’를 누르면 그 아래쪽에 메뉴가 등장한다.

여기에서 ‘페이지’를 선택하면 페이지와 관련된 여러 가지가 나오게 된다.

 

1. ‘페이지 조작’ 페이지 축소판

PDF 문서를 작은 화면으로 보여주며 이곳에서 페이지 삭제 및 추가가 가능하고 페이지를 회전 시킬 수 있다.

회전은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90도씩 변화가 된다.

물론 오른쪽에 보이는 메뉴를 사용해도 된다.

 

2. ‘페이지 삭제’

오른쪽의 메뉴에서 ‘페이지 – 페이지 조작 – 삭제’를 선택하거나 다른 메뉴에서 실행을 하면 페이지 삭제에 관한 창이 나온다.

‘선택’ 은 현재 선택되어 있는 페이지를 삭제하게 되고 ‘시작’~’끝’을 정하면 일정한 범위에 있는 페이지를 삭제한다.

 

3. ‘페이지 추출’

오른편 메뉴 ‘페이지 – 페이지 조작 – 추출’ 또는 다른 메뉴에서 수행을 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게 된다.

추출을 할 페이지 시작과 끝을 입력하면 해당하는 페이지들을 새로운 PDF 문서로 생성이 가능해니다.

‘추출 후 페이지 삭제’ 는 현재 열려 있는 페이지에서 선택한 것을 삭제하게 된다.

‘페이지를 개별 파일로 추출’ 지정한 페이지들을 새로운 파일로 만들고자 하면 선택을 한다.

 

4. ‘페이지 교체’

현재 화면에 나와 있는 것을 다른 것으로 바꾸려고 할 때 사용하게 된다.

메뉴에서 선택을 하게 되면 파일을 고르는 창이 나오며 여기에서 넣기 원하는 pdf 파일을 선택한다.

 

5. ‘페이지 자르기’

선택을 하면 문서 화면에서 원하는 부분 선택이 가능해진다.

마우스를 클릭하고 드래그를 하여 선택을 한다.

선택이 완료되었으면 더블클릭을 하면 ‘페이지 상자 설정’ 이라는 창이 나온다.

원하는 부분이 맞게 선택이 되었으면 ‘확인’을 누르면 선택한 영역만 남기고 다른 부분은 삭제 한다.

 

6. ‘문서 분할’

문서를 여러 개로 나누고자 할 때 사용하는 메뉴이다.

‘페이지 수’로 지정을 하여 분할을 하거나 ‘파일 크기’로 분할이 가능하다.

생성되는 문서의 이름은 현재 열려있는 문서 이름_부분1.pdf 이런 식으로 생성이 된다.

 

 

7. ‘페이지 삽입’

현재 열려 있는 PDF문서에 다른 문서를 추가할 때 사용하게 된다.

‘파일에서 삽입’ 을 선택하면 파일을 선택하는 창이 나오게 되는데 넣으려고 하는 pdf 문서를 선택하면 된다.

‘기타 삽입 옵션’ 은 PDF가 아닌 acrobat에서 지원하는 다른 것들에서 입력을 하게 된다.

클립보드, 스캐너, 웹페이지 등에서 내용을 가져와 입력을 하게 된다. 그리고 빈 페이지를 넣을 수도 있다.

‘파일을 PDF로 결합’ 은 여러 개로 나뉘어져 있는 파일을 하나로 합치는데 사용된다.

 

8. ‘페이지 디자인 편집’

문서의 전체적인 것들에 대해서 설정을 하게 되는데 다음과 같은 것들을 설정하게 된다.

‘머리말 및 꼬리말’, ‘배경’, ‘워터마크’, ‘Bates 번호 매기기’

‘머리말 및 꼬리말’ – 문서의 상단 부분과 하단에 들어가는 문자 입력이 가능하며 페이지 번호를 넣을 수 있다.

 

‘배경’ – 페이지의 뒤쪽의 색생을 지정하거나 색상이 아닌 그림 파일로 페이지 뒷면을 장식할 수 있다.

 

‘워터마크’(Watermark) – 문서에 특정한 마크를 넣는 것이다. ‘Top Secret’ 라면서 사선으로 들어가 있는 문서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아니면 사진 등에 특정한 문자가 입력되어 있는 것들… 이러한 기능을 하게 된다.

원하는 텍스트 문구를 넣거나 파일을 가져와 그것을 넣는 것이 가능하다.

 

‘Bates 번호 매기기’ – 여러 개로 나누어져 있는 PDF 문서의 페이지 번호를 문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매기는 기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