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

CodeTyphon 설치(Freepascal + Lazarus)

crazyits 2013. 7. 22. 19:18
반응형

프리파스칼과 라자루스를 한꺼번에 설치할수 있는 툴인 CodeTyphon은 아래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http://www.pilotlogic.com/sitejoom/index.php/codetyphon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는 GUI의 형태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생소할 수 있습니다.다운로드 받은 것의 압축을 풀고 해당 디렉토리에 가면 install.bat 가 있습니다.이것을 관리자(administrator)으로 실행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0 번을 선택하면 기본적인 것 설치가 수행됩니다.복사 및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주 기본적인 것만 설치된 것입니다.


다음 작업으로 들어가기 위해 1번을 선택하면 CodeTyphon 툴이 실행됩니다.CodeTyphon이 실행되면 상단의 메뉴에서 General을 선택합니다.General 메뉴 가장 아래쪽에 보면 Remove and Build All(FPC, Typhon and COcean)을 선택합니다.

 

 

freepascal, lazarus등 여러가지 필요한 것들 컴파일을 시작합니다.

소유한 시스템의 성능에 따라서 10~30분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012

 

컴파일이 모두 완료되었다면 아래쪽 탭들에 여러가지가 표시됩니다.

 

 

 

IDE를 실행하려면 메뉴에서 CodeTyphon / Typhon IDE를 실행하거나

CodeTyphon Center에서 Typhon IDE를 클릭하면 됩니다.

필요한 것들 일부를 설치하고 나머지는 컴파일을 수행하는 것을 보면 Gentoo 리눅스 느낌이 납니다.

반응형